다음 홈페이지에서 "검색트렌드"이라고 입력하면 최근 6개월동안에 단어의 추이를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제가 다루는 블로그 키워드 4가지를 한꺼번에 입력해 보았습니다(최고 4개까지 비교가능). 검색을 위해서 단어 사이에 "vs"를 삽입해 주시면 됩니다. 검색트랜드는 성별, 연령, 지역별 비교가 가능합니다.



트랜드차트에서 연령을 비교해 보니 남성 30대가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높네요. 이걸 참고해서 포스팅할 때 어떤 주제로 할지 도움이 많이 되겠네요. 아직 부동산에는 신경쓰기 힘들 것 같고... 블로그가 어느 정도 안정적인 궤도에 오르려면 시간이 많이 걸린 듯 하네요. ㅜㅜ


Posted by sunzero
,